
1. 주간 회고 1.1. 심화 프로젝트 튜터 리뷰 및 태블로 강의 완강 -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것은 그것을 이용하는 사용자로 하여금 다른 데이터 분석가에게 요청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현 상황을 볼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된다. 그렇기에 대시보드를 구성함에 있어 명확한 타겟 선정 및 전달 내용 선장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. - 가령, 전 직원이 살펴보는 대시보드에는 "현재 회사의 전체적인 상황" 및 "외부 회사의 트렌드"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야 하지 '마케팅 팀'에서 주로 사용하는 지표들을 가져와선 안된다는 뜻이다. - 대시보드에서 좋은 메트릭, KPI를 구성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것을 고려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이다. # 좋은 Metric의 특징 : SMART 프레임 워크 -..